본문 바로가기
정보

배달음식 벌레 나왔을 때 환불 받는 법 (+배민 고객센터 후기)

by onmywaytoheaven 2024. 10.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달 음식에서 벌레 나왔을 때 환불받는 법에 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배민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음식물 처리 등등 이물질 발견 시 대처법에 대해 자세히 공유해 보도록 할게요..!

 

728x90

 


배달 음식 벌레 발견 & 대처 과정

저는 평소에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배달 음식을 간간히 시키는 편인데요. 점심을 먹으려고 냉장고를 뒤적거리다가 냉동실에 치즈가 있길래 엽떡이랑 먹으면 좋겠다 싶어서 엽떡 한 통을 주문하였습니다. 배달은 30분도 안 돼서 도착하였고 신나게 먹는데 눈에 띄게 엽떡 국물에서 검은색의 무언가가 둥둥 떠다녔습니다. 엽떡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엽떡에 검은색 후추가 들어가는 것을 알기에 저 또한 후추로 예상하고 젓가락으로 건져서 그릇 위에 놔두었습니다. 그런데 그릇에 놓인 건 후추가 아니라 다리와 날개가 달린 벌레였습니다...ㅎ 사진 첨부할까 말까 고민했지만 하지 않을게요. 날파리와 비슷하거나 큰 사이즈에 막 죽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일단 바로 젓가락 내려놓고 사진 먼저 여러개 찍었습니다. 그 후에 입맛 떨어져서 싱크대에 음식 다 버리고 배민 고객센터에 연락했습니다.

 

 

배민 고객센터 연락하는 법

  1. 배민 앱 클릭
  2. 첫 화면에서 아래 하단에 마이배민 클릭
  3. 맨 아래 내려서 고객센터 클릭
  4. 실시간 채팅 상담 클릭
반응형

 

배민 상담원을 3분 정도 기다리자 연락이 닿았고 미리 찍어둔 벌레 사진 전송과 음식값 전체환불 & 음식물 회수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 후에 상담원이 가게 업주와 연락을 하고 저한테 연락을 준다 하여서 2분 정도 기다리자 업주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사장님은 사과를 하고 문자로 벌레 사진을 요청하였습니다. 전화 끊자마자 사진을 보내니 몇 분 후에 바로 또 전화가 오더라고요. 떨떠름한 말투로 벌레가 나온 게 확실하냐? 계속 저한테 물었고 저는 엽떡에서 나온 게 맞다고 거듭 말했습니다. 그러고 나니 환불 처리해 드리겠다고 말씀하셨고 저도 알겠습니다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좀 지나고 5분 뒤에 배민에서 환불 처리됐다고 알림이 떴습니다.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바로 환불을 받았지만 어떤 사장님들은 인정을 안 하시기도 하고 환불처리를 거절하시기도 한다는데요. 그럴 때에는 벌레나 이물질을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보관해놓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지 1399나 배달업체 등에 제출하여 조사가 가능하다고 해요! 

 

 

 

 

 

후기

사장님이 떨떠름하고 조금은 짜증섞인 말투로 말씀하시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요즘 뉴스나 여러 매체 등을 보면 '블랙 컨슈머'라고 하죠. 인간 이하의 사람들이 이물질이 나온 것처럼 자작극을 하여 여러 사장님들을 괴롭힌다고 들었습니다. 참 한심합니다. 죄짓고 살면 다 돌려받는 것은 물론이며 이런 사람들 때문에 진짜 억울한 사람들이 피해를 볼 수도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기도 하고요.

 

일단 저 같은 경우는 머리카락은 넘어가는 편입니다. 대신 후기로 별 4개를 주며 첫 문장에 머리카락 언급을 합니다. 사장님이 이물질에 조금 더 신경을 쓰시게요. 하지만 벌레 같은 경우는 거의 안 나오긴 하지만 나온다면 무조건 환불을 받는 편입니다. 어찌 됐든 벌레가 나왔다는 것은 위생 문제가 확실하니까요. 또한 환불처리를 통해 사장님도 더욱 위생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실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요.

 

 

 

 

점심은 제대로 못 먹었지만 작은 경험치를 채웠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작은 경험이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블로그에 올려요.  이상입니다 :>

 

728x90
반응형